친절상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000-1234-1234
평일 AM 09:00~PM 06:00
점심 PM 12:00~PM 01:00
공휴일 및 주말 휴무

이사노하우

이사갈집 점검사항

누수 벽면과 천정을 둘러봐 물 자국이 있거나 젖은 곳이 있으면 일단 의심을 해보고, 장판을 걷어 습기 여부와 장롱이나 구석의 곰팡이가 없는지도 체크해봐야 합니다.
또한 반드시 아래층에 들러 물이 새지 않는지 확인해볼것!
수돗물 집중사용 시간대인 아침과 저녁시간에 집안에 있는 모든 수도꼭지를 한꺼번에 틀어봅니다.
다가구, 다세대주택은 계량기가 따로 설치되어 있는지도 살펴봅니다.
하수구 설치한지 몇년 되었는지, 온수는 잘 나오는지, 방바닥은 따뜻한지, 소음은 어떤지 체크합니다.
연료에 따라 난방비용 차이가 크므로 꼭 짚어봐야 합니다.
보일러 화장실 바닥의 평평함을 살펴 물빠짐이 좋은지, 싱크대와 변기 등의 배수가 원활한지를 체크하고, 특히 화장실과 싱크대는 고약한 냄새가 나는지 여부를 반드시 살펴봐야 합니다.
전등/콘센트 지은 지 오래된 주택일수록 꼼꼼히 챙겨야 합니다.
누전은 없는지 살피고. 아울러 전화선이나 TV 수신상태도 점검해야 합니다.
문/창/망 일반적으로 하자가 많으므로 현관문의 잠금장치부터 체크한뒤 방문/창문이 휜 곳은 없는지 방충망은 뚫린 곳이 없는지 살펴봅니다.
특히 방한효과를 고려해 외부 창은 이중인지 틈은 없는지 확인합니다.
기타 그밖에 계단과 베란다 등의 균열 여부와 주차장의 부실이나 물고임 단독주택일 경우 지붕의 물받이와 홈통 설치여부 물탱크 등의 부대 시설물의 사용장애 여부도 살펴 하자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막는게 필요합니다.

쓰레기 배출방법

생활쓰레기

쓰레기는 종량제 규격봉투에 담아 자치구별로 수거하는 날에 배출해야 합니다.

수거하는 날이 아닌 날이나, 낮에 쓰레기를 내 놓으면 동네 골목이 더러워집니다.

수거작업시간 전에 내어 놓으셔야 수거가 됩니다.

눈·비가 올 때에는 날씨가 갠 후에 쓰레기를 배출합니다.

도로변 가로수 밑이나, 전신주 밑에 쓰레기를 버리지 않습니다.

젖은 쓰레기는 물기를 빼고 밀폐한 후에 배출합니다.

연탄재는 별도 용기에 분리해서 배출합니다.

재활용품은 정해진 날에 정해진 장소에 배출합니다.

대형쓰레기 신고대상 냉장고, TV, 세탁기, 에어컨, 가스오븐렌지, 탈수기, 공기청정기, 장롱, 서랍장, 신발장, 문갑, 화장대, 장식장, 응접세트, 침대, 캐비넷, 책상, 피아노, 올겐 등 대형 쓰레기를 배출하고자 할 때에는 사전에 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신고의무 배출자 신고원칙
신고방법 전화신고
신고할곳 동사무소, 청소대행업체구청 청소과
수거체계 시민이 직접 집하장으로 운반하는 경우 수수료를 면제하거나 차등부과시민이 배출신고서에 수입증지 첨부하여 동사무소에 제출한 신고필증을 교부받아 대형쓰레기에 신고필증 부착하여 내놓으면 수거처리 합니다.

쓰레기 처리방법

종류 품목 처리요령
종이류 신문지 물기에 젖지 않게 함. 반듯하게 펴서 차곡차곡 쌓아서 묶음, 비닐코팅 광고지, 비닐류, 기타오물이 섞이면 안됨
책자,노트종이,쇼핑백,달력,포장지 비닐코팅표지, 공책의 스프링 등은 제거함 비닐포장지는 제외
상자류 (과자,포장상자,기타) 비닐코팅부분제거, 상자에 붙어있는 테이프,철핀 등 제거후 압착하여 묶음
캔류 철캔, 알루미늄캔 (음료수캔,식용류) ,기타캔 (부탄가스,살충제 용기)

내용물은 비우고 물로 씻은 후 가능하면 압착

겉 또는 속에 플라스틱 뚜껑이 있는 것은 제거

부탄가스등은 구멍을 뚫어 내용물을 비운 후 배출

고철류 고철 (공구류,철사,못,철판 등 쇠붙이) ,비철금속 (양은스텐류,전선, 알미늄샷시 등)

붙어있는 플라스틱, 고무류 등은 제거

이물질이 섞이지 않도록 한 후 봉투에 넣거나 끈으로 묶어 제출

플라스틱류 음료수병,생수병,간장병,식용유병, 물통,샴푸,세제용기,백색막걸리통, 우유병,막걸리병,상자류,기타 뚜껑제거 후 내용물을 비우고 물로 씻어 배출용기의 표면 또는 바닥 부분에표기된 표시문자로 구분
PETE(1)
HDPE(2)
LDPE(4)
PP(5)
PS(6)
스티로폴

이물질 및 부착상표 제거후 투명비닐속에 넣거나 묶어서 배출

과일,생선상자 등은 잔재물을 완전히 비우고 물로 헹구어 배출

「가전제품 포장용합성수지 재질완충재 감량화 지침」(환경부고시 제95-90호, '95. 8. 5)에 의해 제조자 등에게 감량화 또는 회수

재활용의무가 부여된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제품의 소비자는 동제품에 사용된 스티로폴 완충재를 제조자 등에게 직접 배출

1회용 컵라면용기·도시락 및 수산양식용 폐부자와 이물질이 묻어있거나 타재질(PE, PP등)로 코팅된 폐스티로폴은 제외

직물류 의류,이불류 (99.3월 부터 수거시행) 투명비닐속에 넣어 빗물, 흙, 기름 등 이물질이 묻지 않도록배출 이불류 중 해지거나 찢어진 누빈이불은 제외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