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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이사 계약시 주의 사항

등록일 : 17-04-21 17:18

조회 : 140

1. 허가업체 유무를 확인합니다.

→ 포장이사 서비스를 하기위해서는 반드시 "화물자동차 운송주선 허가증"을 보유해야 합니다.

무허가 업체와 계약 시 향후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법적인 보호를 받기 어려우니 반드시 허가증을 보유한 업체와 계약을 체결하시길 바랍니다.

2. 계약 조건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 입출고 조건 확인: 사다리차 이용/엘리베이터/계단작업(작업 조건에 따라 옵션금액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운송차량 조건 확인: 이삿짐 차량은 포장이사 전문 탑차, 일반 화물차, 용달차 등이 있는데 포장이사의 경우 전용 탑차가 사용되어야 합니다.

→ 투입인원(작업인원): 5톤 포장이사의 경우 남직원 3명, 여직원 1명이 적당합니다. 

→ 이사옵션비용 확인: 에어컨 설치비용, 돌침대/피아노 운반 시 발생 비용 확인.

→ 기타 작업여건에 따른 추가비용 지급여부 확인: 5톤차 진입 어려울때, 계단작업시.

3. 이삿짐의 종류 및 취급 방법에 대해 확인합니다.

→ 귀중품, 고가품등은 소비자가 직접 운반해야 합니다.

→ 가전제품 등 파손 유의품은 작업팀장에게 알려줘야 하며 포장시 파손주의에 대한 문구를 기입해야 합니다.

(파손 우려가 있거나 가전제품, 고가의 제품등은 이사 전 사진 촬영 또는 이사당일 팀장에게 이상이 없다는 것을 확인)

4. 대금지불 방법을 확인합니다.

→ 계약금: 계약시 계약금은 일반적으로 이사비용의 10%정도이나 이사업체와 상의후 결정합니다.

(납입된 계약금은 환불이 어려우니 신중히 결정)

→ 잔금지불: 계약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현금으로 지불할지 카드로 결제할지 계약시 결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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